돌아가기

오향장육냉채

Chilled Beef with Five Flavor

 

ingredients

돼지고기(사태) 1kg, 노추 4Ts, 젤라틴 6g (10인분 기준)
* 양념 간장 140ml, 설탕 70g, 대파 1대, 생강 20g, 양파 · 배 · 사과 1개씩, 진피 50g, 계피 30g, 팔각 · 산초 · 감초 · 정향 약간씩
* 장육소스 : 장육젤리 3Ts, 고추기름 1Ts, 매기 쉐프마스터스톡 2Ts, 다진 파 2Ts, 다진 마늘 2Ts

1돼지고기 사태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뒤 3리터 정도 물에 넣고 1시간 정도 삶아 건진다.
2사태 삶은 물에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끓기 시작하면 노추를 넣어 색을 맞추고 다시 사태를 넣어 1시간 30분 정도 더 졸인다.
32의 사태를 다시 찜통에 넣어 2시간 정도 찐 뒤 식혀 알맞은 크기로 썬다.
42의 육수는 체에 거른 뒤 젤라틴을 넣어 굳혀 장육젤리를 만든다.
5장육젤리에 나머지 장육소스 재료를 넣어 가볍게 섞은 후 썰어놓은 사태에 붓는다.
장육소스에 매기 쉐프 마스터 스톡[상탕/上湯]을 넣어 고기 요리에 깊은 맛을 더했다. 간장으로만 고기를 졸일 때보다 중국요리의 향이 더 진하게 나 이국적인 맛을 쉽게 낼 수 있다. 오향장육냉채와 함께 새우, 게, 해파리 등 해산물을 함께 곁들여도 잘 어울린다.
오향장육냉채는 팔각을 주재료로 다양한 향신료를 넣어 삶은 고기를 차게 식혀 먹는 전채 요리다. 깊은 맛이 나는 오향장육에 매기 쉐프마스터스톡[상탕/上湯]을 활용한 소스를 곁들여 중국풍의 진한 향을 더욱 강조한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