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기

불도장

Fu Tiao Qiang

 

ingredients (3-4 portions)

건관자 50g, 소힘줄 50g, 오골계 반 마리, 돈등심 50g, 죽순 30g, 부레 20g, 전복 3마리, 불린 해삼, 인삼 1뿌리, 건표고버섯 6장, 송이버섯 40g, 배추 3장, 은행, 대추, 소홍주
육수 : 매기 쉐프 마스터스톡[상탕/上湯] 20g, 닭 1마리, 대파 10g, 생강 5g, 양파 40g, 물 3L

1닭육수를 끓인 후, 매기 쉐프 마스터 스톡[상탕/上湯]을 넣어 전체적인 풍미를 살려준다.
2힘줄, 오골계, 돈등심은 토막 내어 삶아서 준비한다.
3부레는 대파, 생강, 술을 넣고 찐 후 토막 내서 준비한다.
4건표고버섯, 건관자는 불리고 송이버섯, 배추, 죽순은 모든 재료와 동일한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한다.
5손질한 모든 재료와 새우, 대추, 은행을 넣고 육수를 부어 뚜껑을 닫고 찜기에 1시간 이상 찌는데, 완성되기 직전 해삼을 넣고 다시 한번 더 쪄서 완성시킨다.
고급메뉴이기 때문에 육수 또한 오랜 시간 공을 들여 끓여내야 하는데, '매기 쉐프 마스터 스톡[상탕/上湯]'을 사용하면 단시간에 깊고 진한 맛을 내면서도 풍미를 배가시키기 때문에 한층 더 고급스러운 메뉴를 완성시킬 수 있다.
불도장(佛跳牆)은 '절의 승려가 담장을 넘는다(Buddha jumps over the wall)'라는 뜻으로, 절에서 채식만을 하는 승려를 육식을 하도록 꾀어낸 뛰어난 맛의 요리라는 의미의 매우 고급요리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