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기

산라상탕

MAGGI Chef’s Master Stock Sour And Spicy Soup

 

ingredients

생선살 80g, 달걀흰자 1개, 청주 2Ts, 녹말가루 ⅓컵, 목이버섯 30g, 숙주 50g, 초고버섯 10개, 홍식초 1g, 파기름 2g, 국간장 2g, 고수잎 10g, 고추기름 3Ts, 소금 · 후춧가루· 물전분 약간씩 (10인분 기준)
* 상탕육수 : 닭 육수 1리터, 매기 쉐프마스터스톡 30g, 소금 2g, 설탕 2g, 매기 치킨스톡 2g

1냄비에 매기 쉐프마스터스톡과 나머지 상탕육수 재료를 모두 넣고 끓인다.
2생선살에 달걀흰자와 청주, 소금, 후춧가루, 녹말가루를 조금씩 넣어 버무린다. 끓는 물에 조금씩 떼어 넣어 살짝 데쳐 건진다.
3달군 팬에 식용유와 파기름을 두른 뒤 국간장을 넣어 향을 낸다.
41의 육수를 붓고 목이버섯과 초고버섯을 넣어 끓이다 간을 맞춘다.
5물전분을 풀어 넣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추고 숙주, 2의 생선살, 홍식초를 넣어 가볍게 끓인다. 그릇에 담고 고수잎과 고추기름을 뿌려 완성한다.
산라상탕에 신맛을 더한 홍식초는 중국에서 자주 사용하는 고급 식초의 한 종류로 붉은 쌀을 발효시켜 만든다. 매기 쉐프 마스터 스톡[상탕/上湯]과 홍식초는 서로 맛이 잘 어울려 균형 잡힌 맛을 낸다.
산라탕은 매콤하고 신맛이 특징인 중국의 탕 요리다. 탕 요리나 수프를 연회용으로 만들 때에는 언제나 똑같은 퀄리티의 맛을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매기 쉐프 마스터 스톡[상탕/上湯]을 넣어 만든 상탕육수를 다양한 국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